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교육행정직 공무원 블로그 일기 #2 3.1자 중학교로 발령

by 오늘도무사히! 2024. 2. 23.

2월 22일 목요일 오후 4시가 넘어 3.1자 인사 발령이 났다.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계속 새로고침했는데 오후 5시 전에 인사발령이 떴다.

 

 

사실 가고 싶었던 학교가 있었는데 거기 말고 다른 학교로 났다. 매일 등하원 해야 하는데 어린이집에서 제일 가까운 학교는 아니고 차로 5분 더 가야 하는 곳이다. 내가 원했던 그 학교에 신규가 발령난 거 보니 조금 섭섭하기도 했다.

 

인사담당자한테 그 학교 가고 싶다고 여러 번 부탁드렸는데 신규한테 밀렸다는 생각이 든다. ㅜㅜ

 

 

 

 

한편으로는 지긋지긋한 초등학교를 벗어나 중학교 행정실에서 일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놓이기도 한다. 중학교 1년, 초등학교 두 곳 총 3년 있었는데 초등학교는 아주 질려버렸다. 

 

우선 교육공무직 직종이 너무 많아서 급여 계산하기가 정말 힘들었다.. 인사관리도.. 또 초등학교 특성 상 자잘자잘한 잡일이 참 많았던 것 같다. 

 

초등학교의 장점은 교사 호봉을 행정실에서 안 하고 교감 선생님이 하신다는 것인데 그 장점이 다른 단점을 커버 못 하는 거 같다. 직전 학교는 스포츠 강사, 영어회화 강사, 게다가 방과후코디까지.. 정말 정신 못 차리고 일했다.

 

다양한 직종이 있으면 2월 회계 마감할 때 인건비 정산할 때도 정말 힘들다. 각 직종마다 급여 체계도 조금씩 다른 만큼 급여 실수하기도 쉽다. 스포츠 강사한테 퇴직금 잘 못 줘서 전화로 환수요청했던 기억이 떠오른다.. ㅎㅎ 정말 그 선생님이 착한 분이셔서 망정이지, 아님 엄청 욕먹을 상황이었다.

 

새로 가게 될 학교 홈페이지를 둘러보니 학급 수는 20학급, 교직원 수는 53명이다. 그리고 지방공무원 3명인 것 같은데 이 정도 규모면 괜찮은 편이다. 게다가 BTL 학교인듯?

 

 

BTL학교는 시설관리 주무관님이 따로 안 계시고 시설관리하는 업체가 따로 있어서 소장님이 관리하신다고 들었는데 얘기만 들어봤다.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예산서를 보니 BTL학교라서 특수운영직도 없는 것 같다. 당직기사님, 청소여사님이 특수운영직으로 전환되면서 급여담당자에게는 정말 많은 일이 생겼었다. 

 

우선 내일 오전에 전화해보고 인사드릴 날짜부터 정해야겠다.

 

1년 10개월을 쉬고 복직하는 거라 조금 걱정되기도 하지만 설레는 마음도 생긴다. 그럼 오늘의 일기 끝.

 

 

 

교육행정직 공무원 블로그 일기 #1 3월 복직을 앞두고

3월 1일 복직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아마도 원래 하던 업무를 맡게 될 것 같다. 급여, 4대보험, 각종 세금, 물품, 세외, 공무직 인사 등등... 거의 2년 동안 휴직했으니 그동안 바뀐 법령이 업데이트

2.aloha-again.com

 

 

 

 

 

교육행정직 공무원 블로그 일기#3 K에듀파인 장기미접속자 잠금해제, 나이스 가족정보 변경신청,

오늘은 복직하고 첫 출근하는 날이었다. 거의 2년 만에 출근하는 거라서 치약, 칫솔을 깜빡하고 안 가져갔다.. ㅎㅎ - 나이스 인증서가 저장된 USB (가장 중요!!) - 실내화 - 양치도구 - 핸드크림 -

2.aloha-again.com